교육목표
- 1. 교육심리학과 관련된 과학적 지식과 이론적 개념을 이해시켜 현직 교사, 예비교원, 교육전문가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자질을 기른다.
- 2. 미래사회의 변화를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문화적 개방성, 창의적 사고 능력, 비판적 사고 기능을 함양시킨다.
- 3. 교수, 상담, 특수교육, 학교심리학 등의 교육심리학 응용 분야에서 교육실제 문제해결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을 기른다.
전공비전
다원화되는 지역사회 속에서 교육심리학은 학교, 사회의 역동적인 과정에서 교육이라는 현상을 심리학적 적용에 의해서 문제해결 및 새로운 발전을 모색한다는 의미에서 그 가치를 갖고있다. 구체적으로 교육에 관련된 기관에서 교수학습, 심리측정, 상담, 그리고 교육학적 측면에서의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부여함으로서 졸업 후 전문가로의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