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전문적 상담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상담교육의 원리와 이론 및 실천에 이르는 상담교육 연구능력을 기른다.
- 2. 교육현장에서 전문적 상담은 물론 인격적 성숙과 새로운 교육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성적 자질을 함양한다.
- 3. 미래사회의 변화를 수용하고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 교류하고 협력하여 봉사하는 참여적 민주의식과 국제감각을 지닌 상담교육지도자로서 사회와 국가, 인류발전에 이바지한다.
전공비전
오늘날의 학교현장에서 교사에게 요구되는 것은 전문적인 교수능력만이 아니라 개개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주는 조력자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사회의 각 분야에서 전문상담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담전문 자격증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을 필요로 하고 있는 현실에서 상담교육에 대한 이론과 실제적인 지식을 함양하는 것은 시대가 요구하는 직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상담교육 전공을 통하여 학교현장에서 학생의 인성, 학업, 진로지도에 대한 자신감과 유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자격증인 청소년 상담사 자격증과 같은 다양한 상담사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으며 학교장면에서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자격도 소유할 수 있다. 상담교육을 전공하여 이러한 자격을 갖추게 되면 상담기관, 학교, 복지센터 등에서 상담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가 열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