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도 제1학기 교육실습 안내
- 교직
- 3199
- 2020.06.26
- http://ed.sookmyung.ac.kr/bbs/ed/157/108950/artclView.do?layout=unknown
2021년도 제1학기 교육실습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해당되는 교육대학원생들은 안내사항을 숙지하여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대 상 : 교육대학원 교직이수예정 재학생
※ 학교현장실습 나가기 전에 교과교육론,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이수를 권장함.
2. 학교현장실습교 섭외 관련 안내 :
가. 7월 중 모교(중/고교) 등에서 실습허가를 직접 받음. (해당 학교 연구부장 선생님 또는 교육실습담당 선생님께 문의)
나. 실습교의 여름방학기간을 사전 확인하고 연락하며, 방학으로 인해 실습허가가 어려운 경우 교육실습 담당선생님과
협의하여 개학 후 실습허가를 받음.
다. 실습교 방문 시 [2021-1학기 학교현장실습 배정의뢰 요청공문_중고등학교용, 유치원용]
[붙임1.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붙임2. 신상조사서], [붙임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작성하여 실습교에 제출하고, 실습교 학교장 직인이 날인된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를 수령하여 교육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함. ※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선착순으로 실습을 받고 있음(단, 해당교 실습비는 20만원임)
실습교에 제출하는 서류 | 2021-1학기 학교현장실습 배정의뢰 요청공문,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신상조사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총 4부 |
교육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하는 서류 | 학교장 직인을 받은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① 1차 제출기한 : 2020.07.31.(금) 오후 5시까지 2차 제출기한 : 2020.12.31(목) 오후 5시까지 (구두상 실습허가를 받은 경우 서류제출은 학교 개학후 제출가능) ② 제출처 :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 gsed@sookmyung.ac.kr |
라. 실습교에서 실습 관련 전자공문 발송을 요청할 경우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gsed@sookmyung.ac.kr)로
아래와 같이 신청함.
* 이메일 제목 : 2021-1 교육실습 전자공문 발송요청 * 이메일 내용 : 전공/학번/이름/실습학교명(반드시 실습학교에 미리 전화로 실습허가를 받아야 함) /실습학교소재지(동명의 학교가 있어 반드시 기재) * 첨부파일 :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신상조사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
3. 유의사항
가. 학교현장실습 학교는 자격종별에 해당하는 실습가능 학교에서 한 실습만 인정됨.
나. 대부분의 학교가 1학기에 학교현장실습을 시행하므로, 수업진도 차질 등의 사유로 2학기 실습을 허가하지 않는
편이니 학교현장실습 계획 시 가능한 1학기 학교현장실습 신청을 권장함.
다. 실습교의 사정에 따라 실습 배정기간이 다르므로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내 실습기간을 정확히 확인함
라. 실습협력교인 선린중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신광여자중학교, 신광여자고등학교, 오산중고등학교는 개별
접촉하지 않음
마. 실습이 확정된 교육대학원생은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시 < 학교현장실습 >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수업에
참여함.
4. 실습비 납부(반드시 내년 3월 1일 이후 납부) : 우리대학에서 지원하는 실습비 금액은 10만원임.
실습비가 10만원인 학교 | 교육대학원 교학팀에서 해당교로 3월중에 일괄 송금(개별납부하지 않음) |
실습비가 10만원 초과되는 학교 | ① 2021.3월 이후 실습생이 먼저 해당교로 실습비를 납부 (동의확인서에 기재된 계좌로 납부) → ② 납부확인증(이체확인증 또는 입금확인증)과 본인의 통장사본을 교대원 교학팀 이메일(gsed@sm.ac.kr)로 제출 → ③ 교육대학원 교학팀에서 실습생에게 10만원 대체지급 |
5. 학교현장실습 위임 신청 :모교에 없는 교과목이거나 출신교 지방소재 등 특별한 사유로 본인이 실습교를 섭외하지
못하는 경우 [붙임1~3] 및 [붙임 4. 학교현장실습 위임신청서]를 작성하여 2020.07.10.(금) 17시까지 교육대학원
교학팀 이메일(gsed@sookmyung.ac.kr)로 제출함
※ 위임신청자의 실습학교 배정시 거리가 먼 지역(수도권 경인지역까지 포함)으로 배정될 수 있으며, 배정 후 취소는 불가함. ※ 위임은 최초 1번만 가능. 기존에 위임신청을 하였다가 휴학등 취소한 경우 재 위임신청은 불가함. ※ 2021-1학기 우리대학 교육대학원생의 실습을 희망하는 학교의 공문이 접수될 경우,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임. |
6. 학교현장실습 진행일정 :
시기 | 일정 | 비고 |
2020. 7월 | 모교 등 실습교 섭외 |
|
2020.07.31.(금) 17시까지 | 1차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제출 * 제출처 : 교학팀 이메일(gsed@sookmyung.ac.kr) |
|
2020. 07. 10(금) 17시까지 | 위임신청서 제출 [붙임1~3] 및 [붙임 4. 학교현장실습 위임신청서] 작성 7/10(금) 17시까지 gsed@sookmyung.ac.kr 로 제출함 | 모교에 없는 교과목 등의 사유로 인하여 실습교를 섭외하지 못한 학생은 붙임자료 모두를 작성하여 7/10(금)까지 교육대학원 교학팀에 메일로 제출. |
2021. 2월 | 학교현장실습 수강신청 |
|
2021. 3월 | 학교현장실습 사전교육 참석 | 1. 교학팀 행정사항 전달 2. 실습일지 등 서류, 명찰 배부 3. 교육실습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주의사항 전달 |
2021. 4월~5월 | 학교현장실습 실시 | 실습 중 개인사정 또는 학교사정으로 실습일수에 변동이 생길 경우 반드시 사전에 교학팀에 신고하여 확인 및 추가 안내를 받음 |
실습 후 2주 이내 | 결과서류(평가서, 출근부, 실습일지(사본)) 제출 ※ 전자공문/FAX/E-mail/우편/인편 중 가능한 방법으로 제출 | - 실습일지 원본은 실습생 본인 보관 |
2021. 7월 | 학교현장실습 성적 조회 |
|
7.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 T. 02-2077-7850, E-mail. gsed@sookmyung.ac.kr, 진리관 512호
※ 붙임 1. 학교현장실습 동의확인서 1부
2. 신상조사서 1부
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1부
4. 학교현장실습 위임신청서 1부
5. 2021-1학기 학교현장실습 배정의뢰 공문 1부.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