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AI융합교육전공 이대형 교사, AIEDAP 마스터교원 미국 국외연수 참가
교육대학원 AI융합교육전공 이대형 원우(미림마이스터고 교사)가 교육부 'AIEDAP 마스터교원 우수수업사례 국외연수단'에 선정돼 미국 샌프란시스코 일대를 방문했다. 이번 연수는 2024년 8월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대형 원우는 교육부가 운영 중인 인공지능 융합교육 선도교사단인 'AIEDAP 마스터교원' 이다. AIEDAP 마스터교원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수도권역(서울, 경기, 인천, 제주)에서 8명의 교사를 선발했는데, 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어 이번 국외 연수에 참여했다.
실리콘밸리의 주요 기술 기업들과 교육 기관들을 방문한 이번 연수에서는 AI 기술을 교육 분야에 적용하는 다양한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구글, 애플, 웨이모, 플러그앤플레이 등의 기업과 스탠포드 대학, UC 버클리 등을 방문하여 최신 AI 교육 기술과 혁신 사례를 체험하고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대형 교사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학생과 교사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예정"이라며, "특히 국어 교육에 AI를 접목시키는 새로운 방법들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