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졸업자 학위논문 심사결과 발표, 논문제출 및 제목변경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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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16
http://ed.sookmyung.ac.kr/bbs/ed/157/157847/artclView.do?layout=unknown

 2022년 8월 졸업예정자의 학위논문 제출 및 논문제목 변경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학위논문 합격자 발표 : 2022.6. 24(금) 10:00~

  - 방법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결과 확인

  - 최종 졸업심사 결과는 학점이수 및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등을 졸업심사하여 7월말 발표 예정

  - 논문 합격자가 추후 졸업에 필요한 이수요건 부족사항 발견시, 이번 학기 졸업불가하며 학위논문은 '합격보류' 처리됨

 

2.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

  - 신청기간 : 2022. 6. 23(목) ~ 6. 27(월)

  - 방법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관리 >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 - 제목 변경 후 저장 - 신청서 출력 > 심사위원 3인 확인 서명을 받아 교육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 결과조회 되는 제목으로 도서관에 최종 제출해야 하며, 결과조회되는 제목과 다른 제목으로 최종 변경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제목변경 신청 바랍니다. (결과조회된 제목은 심사보고서에 심사위원이 작성한 제목을 기준으로 반영함)

    * 띄어쓰기, 오타 등의 단순 오류가 있는 경우 먼저 교학팀에 문의바랍니다. (02-2077-7887)

 

3. 학위논문 제출 안내

  - 제출기간 : 2022. 7. 18(월) ~ 7. 22(금)

  - 온라인 제출 : 위의 제출기간 내 24시간 가능

  - 인쇄본 제출 : 위의 제출기간 내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 논문 제출상태 '미승인'은 도서관에서 제출된 논문을 순차적으로 검증한 후에 '승인'으로 변환됩니다. 따라서 미승인 상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 접수 첫날 온라인제출 승인처리가 10시부터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 문의전화 : 02-710-9798,9123(library@sm.ac.kr, 도서관 2층 학술정보지원팀 사무실)

  - 제출처 : 도서관 5층 C-C Plaza 내 접수처 (TEL. 02-710-9798)

 

4. 제출방법 (다음 순서로 제출)

  1) 파일 온라인 제출 (도서관 홈페이지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가. 도서관 웹사이트(http://lib.sookmyung.ac.kr) 메인 화면의 학위논문 제출 버튼 클릭 또는 학위논문제출 웹 사이트(http://dcollection.lib.sookmyung.ac.kr)로 바로 접속

    나. 논문 파일 원본을 온라인으로 제출

    다. 논문 온라인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 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쇄본 3부와 함께 제출(인쇄본을 미리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2) 인쇄본 제출: 도서관 5층 C-C Plaza 내 접수처 (TEL. 02-710-9798)

    가. 학위논문 인쇄본 3부 (심사위원 전원의 자필 서명 또는 도장으로 인준받은 논문 1부 포함)

    나. 저작물 이용 허락서 1부

    다. 제출 확인서 1부 (도서관에서 제출 확인 도장)

    라. 인쇄본 제출은 대리 제출 가능함 

 

  3) 교육대학원 교학팀 제출 서류

    가. 도서관에서 도장 받은 제출 확인서 1부

    나. 심사위원 인준서 사본 1부 (인쇄본에서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복사)

    ※ 논문 인쇄본 제출하는 곳에 교학팀 담당자가 있음. 논문 인쇄본은 교학팀에 제출하지 않음

 

5. 주의사항(※ 첨부3 제출자 유의사항 참조) 

  가. 제출 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는 심사위원 3인의 서명을 받아야 하므로 소요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제출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관련하여 제출기간 외에는 접수 불가합니다.


  나. 학위논문 작성법(첨부1)에 의거하여 인쇄본을 준비합니다.


  다. 다음의 항목이 숙명포털과 인쇄본에 기입한 내용이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① 본인의 소속명 (대학원/학과/전공)

    ② 학칙에 정한 학위명 

    ③ 논문제목

    ④ 지도교수명

    ※ 위의 사항이 불일치하는 경우 인쇄본을 제출할 수 없음

     ※ 해당학과 학위명을 온라인 파일 작성 및 논문 인쇄본 제작 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각 대학원 홈페이지의 학과별 학위종별 안내참조)

    논문심사 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은 일치하여야합니다.

     (논문제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은 변경원의 제목과 일치하면 됨)

    ※ 위의 사항 중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인쇄본을 제작하기 전에 교학팀(tel.02-2077-7887)으로 문의

 

  라. 논문인쇄본 겉표지의 논문제출 연월일은 "2022년 8월"로 기재하고, 속표지와 인준서의 논문제출 연월일은 "2022년 6월"로 기재합니다.

  . 학과/전공별 졸업요건(외국어시험, 필수과목, 이수학점, 성적 등) 미충족 시 졸업이 불가하므로 논문이 합격되어도 인쇄본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접수된 논문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사. 일시적으로 원문 비공개를 원할 경우, 그 사유(특허출원, 학회발표, 출판예정, 공동연구 등)가 합당하여야 하고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조건부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해당 기간 중 학위논문 인쇄본 및 논문파일 온라인 미제출자는 졸업 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제출 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필수이며거리두기를 진행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 해당 기간 중 학위논문 인쇄본 및 논문파일 온라인 미제출자는 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73조에 근거하여 졸업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 제출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합니다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학위논문 제출 도서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 제출 마감일은 도서관 내 혼잡이 예상되므로, 서둘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1. 학위논문작성법

        2. 학위논문작성법(영문판).  

        3. 제출자 유의사항.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