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학기 개강 후 교육대학원 과목 수강 안내 (3/16~3/21 수강정정)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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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2
http://ed.sookmyung.ac.kr/bbs/ed/157/106868/artclView.do?layout=unknown

1. 개강 후 수업 운영 안내

 가. 주요 학사일정

 

구분

변경 사항

비고

개강일

3/16()

2주 연기

종강일

6/27()

1주 연기

수업기간

15

변동 없음

여름방학 시작

6/29()

1주 연기

수업지침

개강 후 2주간 (3/16~3/28온라인 수업 진행 예정

 

 나수강정정기간3/16() 10:00 ~ 3/21(토) 24시까지 (개강 후 1주차) / 수강정정기간 1일 연장

 다개강 후 2주차까지(3/16~3/28) 수업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

 라수업 특성 상 온라인 강의 불가 수업으로 학교에 신청 및 승인된 과목에 한하여 개강 후 2주간(3/16~3/28)은 휴강하고 학기 중 주말 보강집중수업 등으로 실시 (각 전공사무실에서 해당 과목 안내 예정)

 

 2. 개강 후 2주차까지 온라인 수업 수강 안내

 가우리 대학 스노우보드 시스템 운영

주차별 온라인 강의 자료 탑재 일정 및 학습활동 계획은 강의계획서 또는 과목별로 개설된 스노우보드 온라인강의실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홈페이지 QUICK LINK > SnowBoard 클릭 또는

 스노우보드 페이지https://snowboard.sookmyung.ac.kr접속

 ★ SnowBoard 로그인 화면 하단의 매뉴얼’ 클릭

 ★ 스노우보드 ID와 패스워드는 숙명포털 ID와 패스워드와 동일함.


 다온라인 강의 형태

 - 모든 온라인 강의는 스노우보드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강의 일정 공지 및 수업 진행됨

 - 온라인 강의 형태는 교과목 특성에 맞게 교강사가 선택하여 제작 및 운영함

 -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 어려운 내용은 이후 교실 수업에서 보충하여 진행될 예정임


 라온라인 강의 수업시간 및 횟수 안내

 - 오프라인 주별 수업 횟수와 시간에 상관없이 교강사가 강의계획서의 주차별 오프라인 진도계획의 분량 및 효과에 상응하는 영상자료 및 학습활동별 시간을 정하고 학습 계획을 수립 후 운영

 

 마. [중요온라인 강의 출석 인정 처리

 ① 교강사가 개강 전까지 강의계획서 또는 스노우보드 온라인 강의실에 온라인 강의 주차에 대한 출석 기준을 공지할 예정임

 ② SnowBoard의 온라인 강의실 기능을 사용하여 교강사가 주차별 출석 인정 기간을 설정하며 강의 재생 여부 및 재생율학습활동 참여 여부 등을 체크

 ③ 온라인 강의 참여현황은 스노우보드 온라인강의실에서 교강사의 설정에 따라 학습이력현황’, ‘학습진도현황’ 또는 온라인출석부에서 확인 가능함

 ④ 개강 후 1주차 수강정정 기간(3/16~3/20)은 일괄 출석 처리됨

 ⑤ 2주차부터는 SnowBoard의 온라인 강의실에 대한 출석 점검 결과를 교강사가 직접 숙명포털 >전자출석부에 입력함

 ⑥ 수강생은 온라인 강의 수강 후 숙명포털>학사>전자출결>출석현황조회에서 본인의 출결 여부를 최종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 교강사에게 확인 요청해야 함

 

 3.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수업 지침

 가교강사와 학생 모두 마스크 착용 의무

 나강의실 입실 전에 건물 출입구 및 층별 비치된 손소독제 사용 의무

 다실험실습기자재 및 수업 도구 사용 시 강의실에 비치된 스프레이형 소독제 사용 의무

 라수업 중에 발열 및 호흡기 증상(기침인후통 등발생하면 교강사에게 바로 알림

 

 4. 출석 지침

 가확진자/자가 격리자/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자의 출석 인정 처리

 - 해당 학생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고하기에 신고를 하고 입원치료 또는 격리통지서를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사후 자가 격리기간 종료 또는 증상 완치 후 등교 시 관련 증빙자료 제출해야 함해당 교강사는 유고결석’ 처리함

 - 이번 학기에 한해 진단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못하는 자가 격리 학생 또는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자에 대해 교강사 재량 하에 유고결석’ 처리할 수 있음

 나.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신고대상자 및 발열증상자 체크 방법은 교실 강의 개시 전 자세한 방법 안내 예정임

 

 5. [필독안내사항

 - 온라인 강의 불가 수업 또는 해당 기간에 온라인으로 강의 진행하였더라도 추가 강의내용 전달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수업에 대해서는 등교가 가능한 시기부터 주말보강집중수업 등을 통해 수업시간을 채우고충분한 강의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임.  끝.